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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알고리즘

플로이드 워셜) 백준 11404 C++

 

플로이드 워셜 알고리즘은 시간 복잡도와 공간 복잡도가 높지만 간단한 구현력과 음의 가중치를 포함할 수 있어서 좋다

원리는 은근 쉽다 

a -> b 로 가는길 보다 a -> c -> b 의 경로가 더 짧다면 그 경로를 선택하는 것이다 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climits>
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 {
    vector<vector<long long>> floyd(200, vector<long long>(200, INT_MAX));

    int n, m;

    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
    cin.tie(NULL);
    cout.tie(NULL);

    cin >> n >> m;

    for(int i = 0; i < m; i++) {
        long long x, y, z;

        cin >> x >> y >> z;

        floyd[x][y] = min(floyd[x][y], z);
    }

    for(int i = 1; i <= n; i++) {
        floyd[i][i] = 0;
    }


    for(int i = 1; i <= n; i++) {
        for(int j = 1; j <= n; j++) {
            for(int k = 1; k <= n; k++) {
                floyd[j][k] = min(floyd[j][k], floyd[j][i] + floyd[i][k]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    for(int i = 1; i <= n; i++) {
        for(int j = 1; j <= n; j++) {
            if(floyd[i][j] == INT_MAX) {
                cout << "0 ";
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}
            cout << floyd[i][j] << " ";
        }
        cout << endl;
    }

}